https://youtu.be/_RkxTKJFBmc

▲ 2019년 1월 29일 제작, 플래피버드 연습

난이도 설정 미숙으로 게임 난이도가 헬이지만, 다행히 1점을 획득하는건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.
플레이어 점프, 파이프 윈도우 밖에서 재사용, 랜덤생성의 이해도를 요구합니다


▲점프는 삼각함수 대신 항시중력을 이용했습니다. 주석에 적혀있긴 하지만 핵심을 짚자면

-중력은 새에게 항시 적용
-중력은 갈수록 강해짐
-점프가 입력되면, 중력은 잠시 0이 되고, 점프값이 생성됨
-점프값이 존재할경우 새에게 매 업데이트마다 적용
-점프값이 존재하면 매 업데이트마다 깎임

이 방법을 이용하면 현실처럼 중력은 항시적용되는 터라 점프가 없을시엔 항시 낙하하고,
점프의 개념도 쉽게 잡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.

 

 

▲파이프 재활용 코드입니다.
시야서 사라지면 해당 파이프는 랜덤하게 위치가 변하며 재생성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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